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리뷰

리플 시세 전망

 

원래 저는 주식 종목 리뷰만 했었지만,

투자의 기조가 점점 가상화폐 쪽으로 쏠리기 시작하면서 코인 쪽을 쳐다보지 않을 수 없게 됐습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조금씩 코인과 관련된 분석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분석하는 코인 종목은 바로 리플입니다.

 

 

리플 시세 전망 분석을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시세 전망

 

리플은 제가 처음 코인을 시작했을 때 매수했던 종목입니다.

 

 

리플 매수 내역

 

물론, 리플이 무엇을 하는 코인인줄도 모르고 그냥 무작정 매수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작성하고있는 리플 시세 전망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는 하지마시고 적어도 자신이 매수하는 코인이 무엇을 하는 코인인지 정도는 간단히 파악하시고 매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리플이 무엇을 하는 코인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거래 전용 암호화폐 리플

리플 시세 전망에 대해 살펴보기 앞서, 먼저 리플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리플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리플 홈페이지

 

음..

 

이러니 제가 리플이 무엇을 하는 코인 인지도 모르고 매수를 한 것입니다.

 

죄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도대체 리플이 뭔지 한눈에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수년 전에 갈고닦은 제 영어실력으로 해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asily Move Money to All Corners of the World."

"쉽게 전 세계 구석구석으로 돈을 보낸다."

 

훌륭합니다.

 

약 10년 이상 배웠던 영어가 리플 시세 전망 분석글에 쓰일 줄이야..

 

아래 적힌 작은 글씨는 볼 필요도 없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뭔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이를 조금 더 고급스럽게 표현한다면,

 

"리플은 금융 거래를 위한 가상화폐이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1초면 상대방에게 송금이 가능한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리플의 특성이 리플 시세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All Corners of the World"

 

입니다.

 

The Power of RippleNet

 

해외에서 송금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다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작년에 호주에 여행을 간 적이 있는데, 송금을 하는데 적어도 하루 이상은 기다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리플을 활용한다면, 이러한 걱정이 전혀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3초밖에 안 걸리는 송금시간, 0%의 실패율, 그리고 0원의 송금수수료(아마도?)가 리플의 강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쓰비시 도쿄 MUFG 은행, 스웨덴 SEB, 중동의 아부다비 국립은행, 인도의 AXIS 은행 등과 같은 전 세계 75개의 금융권이 리플 이체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리플 시세 전망에 어느 정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잡코인이 아닌 리플

사실 A라는 코인이 무엇을 하는 코인인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코인이 잡코인인지 아니면 메이저 코인인지 알아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물론 잡코인이면 잡코인일수록 변동성이 크므로 큰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겠지만, 반대로 큰 손실을 기대해볼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22조가 넘는 리플

 

어쨌든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리플은 잡코인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물론 어떤 코인이 잡코인이냐, 메이저 코인이냐를 판가름하는 기준은 다를 수 있겠지만, 저는 주로 시가총액을 보고 판단을 합니다.

 

시가총액이 22조 면..

 

 

우리나라 시가총액 16위 기업인 LG생활건강과 맞먹는 규모라고 보시면 됩니다.

 

뭔가 가슴이 웅장 해지는 규모입니다.

 

리플 시세 일봉 차트

 

게다가 위의 리플 시세 일봉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리플 시세가 불과 며칠 전만 해도 800원까지 올라갔던 때가 있었습니다.

 

구분

시가총액

순위

리플

22.6조 원

3

LG생활건강

23.5조 원

2

기아차

32.4조 원

1

 

이때를 기준으로 한다면, 무려 우리나라 시가총액 순위 11위에 자리 잡고 있는 기아차의 시가총액과 맞먹는 규모입니다.

 

이 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코인 시장의 규모가 상상 이상보다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어쨌든 이 정도면 리플이 무엇을 하는 코인인지는 간단하게나마 익히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리플 시세 전망을 살펴보고 글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리플 시세 전망

사실, 주식 시세 전망도 함부로 예측하지 못하는 일개 개미에 불과한 제가 훨씬 더 예측하기 어렵다는 코인(리플) 시세 전망을 이야기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된 말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자료로만 가볍게 보시고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제 돈이면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먼저, 짧은 기간 안에 리플 시세 전망을 예상해볼 수 있는 자료는 바로 SEC 재판과 관련된 자료입니다.

 

리플 시세 일봉 차트 2

 

2020년 12월, 리플이 리플 시세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리플 시세가 골로 가버렸습니다.

 

 

리플 시세 일봉 차트 3

 

하지만 리플 측에서 자신들이 리플 시세 조작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증명해 보이겠다는 내용을 담은 기사가 나오자, 다시 리플 시세는 급등을 하여 현시점을 기준으로 약 2배가량 시세가 올라버렸습니다.

 

만약 이번 리플 시세 조작 사건이 무혐의로 끝나서 이것이 잘 처리가 된다면, 리플 시세 전망은 긍정적일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이것보다 리플 시세 전망의 큰 흐름을 좌우할 더 큰 문제는 바로 가상화폐의 입지입니다.

 

사실 리플과 같은 메이저 코인은 비트코인의 시세가 올라가면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 말은 곧, 리플과 같은 가상화폐들이 세계 각 나라의 정부들로부터 공식적인 화폐로 인정을 받을 수만 있다면, 리플 시세는 천정부지로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당장 내일도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제가 이걸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리플 시세 거래내역

 

제가 그걸 알았다면, 저는 벌써 억만장자, 아니 조만장자(?)가 됐을 것입니다.

 

주식시장보다 더 예측하기 어려운 곳이 바로 코인 시장이기 때문에,

장기투자가 됐든 단기 투자가 됐든 코인을 하시는 분들은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허접한 리플 시세 전망 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