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업비트에 새롭게 상장된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을 살펴보기 앞서,
우선 플로우 코인이 무엇을 하는 코인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이 가장 궁금하시겠지만,
플로우 코인이 무엇을 하는 코인인지를 먼저 알아야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이 어떨지 예측해볼 수 있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한 번쯤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코인 시장이 워낙 변동성이 커서 시세를 예측한다는 말이 무의미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어떠한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 있으면 그 코인의 시세가 급등할 것인지 아니면 그렇지 않을 것인지 조금은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개발자 친화적인 탈중앙화 프로그래밍 플랫폼 플로우
뭔가 위의 소제목이 상당히 거창해 보이지만, 전혀 겁먹으실 필요 없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영어로 뭐라뭐라 쓰여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냥
"개발자 친화적인 프로그래밍 플랫폼이 바로 플로우"
라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영어들이 바로 플로우가 개발자 친화적인 이유에 대한 설명입니다.
속도가 빠르고, 프로그래밍 언어가 쉽고, 스마트 계약으로 인해 보안이 철저하고..
어떻게 보면 여느 코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형식적인 코인의 장점을 늘어놓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플로우 코인이 갖고 있는 개발자 친화적이라는 특성은 조금 눈여겨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코인들은 보통 송금, 거래 등과 같은 소비자 중심으로 디자인 된 반면,
플로우 코인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게 왜 눈여겨볼만한 점인지에 대해서는 밑의 목차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1. 플로우 코인 플랫폼을 통해 개발되고 출시된 여러 어플리케이션
실제로, 플로우 코인 플랫폼을 통해서 개발되고 출시된 어플리케이션이 네 가지 있습니다.
그 어플리케이션들이 어떤 것들인지 바로 밑에서 설명드릴 예정인데,
반드시 알고 가셔야 할 부분이 한 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플로우 플랫폼을 통해 만들어진 아래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은 플로우 코인으로 지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이 점을 알고 가시면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한 다양한 관점이 생기실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 번 말씀을 드려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플로우 코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상의 고양이를 사고파는 '크립토키티' 어플리케이션
정말 단순한 어플입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쉽게 볼 수 있을 법한 어플인데,
가상의 고양이를 사고파는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양이를 합성하여 새로운 고양이를 만들고, 그 고양이를 또 팔고 하는 어플)
위의 짧은 영상을 보시면, 아마 이 어플이 무엇을 하는 어플인지 바로 알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review-doyoung.tistory.com/221
사실 제가 이 크립토키티라는 어플을 위의 글에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
원래는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크립토키티라는 어플이 개발된 것이지만,
그 개발자가 이더리움을 떠나서 플로우 코인 플랫폼을 만들고,
여기서 다시 그 앱을 출시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2) NBA 선수들의 NFT 영상을 판매하는 서비스'NBA Top Shot'
사실 저는 플로우 코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NBA Top Shot 서비스를 보고 살짝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게 도대체 무엇을 하는 서비스인가 살펴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NBA 선수들이 경기를 뛰면서 기록된 명장면을 NFT 기반의 영상으로 판매하는 서비스였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들은 플로우 코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겠죠?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팩들을 구매해서 까면 NBA 선수들의 영상들이 나온다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무려 229달러나 합니다.
심지어 르브론 제임스의 덩크 영상은 최고 가격이 110,023달러나 합니다.
한화로 치면 약 1억 2천만 원이라는 얘긴데..
역시 NFT시장이 제정신이 아닌 것 같긴 합니다.
여기서 NFT란, Non 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약자이며,
희소성이 있는 디지털 자산을 나타내는 토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저 르브론 제임스의 덩크 영상을 무한정 복사하면 이 영상이 갖는 가치는 매우 떨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NFT방식을 적용하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그 많은 복사본 중에서 진짜 르브론 제임스의 덩크 영상을 찾아낼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디지털 세상에서도 단 하나뿐인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아직 이 NBA Top Shot 서비스가 베타 서비스이긴 하지만,
정말 이러한 플로우 코인 기반의 NFT시장이 활성화된다면,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은 자연스럽게 좋아질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3) UFC 선수들의 NFT영상을 판매하는 서비스 UFC Digital Collectibles
이 역시 방금 위에서 설명드렸던 플로우 코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NBA Top Shot 서비스와 똑같은 NFT판매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아직 준비 중이라 제대로 된 자료를 찾지 못했는데,
어쨌든 NBA Top Shot 서비스와 똑같이 UFC에서 나온 명장면에 NFT를 적용하여 그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닥터 수스의 NFT동화책 캐릭터를 판매하는 Dr.Seuss Digital Collectibles
마지막으로 플로우 코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닥터 수스의 캐릭터를 NFT 형식으로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이것도 역시 UFC와 마찬가지로 준비 중인 서비스이긴 한데,
그 메커니즘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닥터 수스(Dr. Seuss)라는 사람이 그린 동화책에 나오는 캐릭터를 판매한다는 것 같은데,
저는 이 캐릭터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1-2. 플로우 코인 플랫폼의 장점 및 작동원리
사실 이 부분은 매우 짧게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코인들이 갖고 있는 특성과 거의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플로우 코인 플랫폼이 소비자 친화적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보안이 뛰어나고,
스마트 계약을 통한 계좌(지갑) 생성이 가능하고,
플로우 코인을 일찍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인센티브를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역시 다른 코인들과 별반 다를 게 없는 장점인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플로우 코인 플랫폼의 작동 방식이 적혀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플로우 코인 플랫폼은 분업을 통해서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특성을 갖고 있는데, 이것이 다른 코인과는 차별화된 점이라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글이 상당히 길어졌는데, 이쯤에서 플로우 코인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
먼저, 플로우 코인 시세 차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플로우 코인이 업비트에 상장된 지 약 3일밖에 되지 않아서 플로우 코인 시세의 추세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역시 업비트에 처음 상장된 코인이기 때문에, 상장 첫날에는 엄청난 시세변동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2021년 04월 07일 오후 11시를 기준으로 플로우 코인 시세가 전일 대비 약 19% 상승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날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의 시세를 추종하는 지수가 완전 골로 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전체 종목이 무려 10%가량 하락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로우 코인 시세는 저렇게 19%나 올라가는 것을 보면,
뭔가 플로우 코인에 상당한 호재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제가 한 번 찾아봤습니다.
플로우 코인 시세가 다른 코인들에 비해 상승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역시 NFT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말 NFT시장이 지금보다 훨씬 더 성장하고,
디지털 자산으로서의 가치가 충분히 인정된다면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도 굉장히 좋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NFT시장에 대한 시선이 그렇게 곱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어떻게 보면 진짜 똑같이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대체 불가능한 코드를 하나 붙였다고 값어치가 몇백 배 아니 몇천 배 올라간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안 됩니다.
따라서..
정말 야수의 심장을 가지고 계신 분만 투자를 할 수 있는 분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코린이들도 아주 안정적이게 코인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review-doyoung.tistory.com/231
review-doyoung.tistory.com/218
위와 같은 코인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공짜로 돈을 받은 뒤에,
그 공짜 돈으로 투자를 하는 방법입니다.
잃어도 좋고 벌어도 좋은 기적을 창출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플로우 코인과 같이 비교적 위험성이 높은 코인 종목 말고,
아래와 같은 메이저 코인에 투자를 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review-doyoung.tistory.com/219
review-doyoung.tistory.com/221
review-doyoung.tistory.com/217
review-doyoung.tistory.com/239
코인 시장의 변동성이 워낙 크긴 하지만, 그래도 시가총액이 상당히 큰 위의 메이저 코인들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어느 정도 가치가 있지 않나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
review-doyoung.tistory.com/244
review-doyoung.tistory.com/242
물론 야수의 심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코인들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바로 한강으로 갈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가 직접 작성한 코인 및 주식 전망에 대한 글이 모아져 있는 링크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저는 코인 투자는 조금만 하고 언제부턴가 안전자산이 되어버린 주식에 투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플로우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투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식 종목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더리움클래식 시세 전망 (0) | 2021.05.27 |
---|---|
도지코인 시세 전망 (3) | 2021.04.21 |
던프로토콜 코인 시세 전망 (2) | 2021.04.06 |
톤 코인 시세 전망 (1) | 2021.04.03 |
엘리시아 코인 에어드랍 받는법(무려 13,000원 개이득!) (1) | 2021.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