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템 리뷰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디오스 F873TS31E' 추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오늘 리뷰하고 추천할 제품은 LG전자 870리터 4도어 양문형 냉장고 '디오스 F873TS31E(매직스페이스, 에너지소비효율 에너지효율 1등급)'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식을 하는 횟수가 줄어서 집에서 밥을 해먹는 날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냉장고 공간이 부족해져서 냉장고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LG전자 디오스 F873TS31E

 

생긴 것은 위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디자인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아무래도 냉장고이다 보니 냉장고로써의 기능을 제대로 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LG전자 4도어 양문형 냉장고 '디오스 F873TS31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먼저 가격입니다. 다음에 검색한 결과인데, 최저가가 3,817,650원으로 뜹니다.

 

제가 샀을 때에는 2백만 원 후반대로 샀었습니다.

아마 카드할인, 에너지효율 1등급 할인 등의 할인을 통해서 싸게 샀던 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사시기 전에 할인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옛날에는 별로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이지만, 요즘은 환경 및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중요해지게 됐습니다.

 

디오스 F873TS31E는 보시다시피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입니다.

 

위에서 에너지효율이 1등급이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관련된 안내가 있는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환급 신

rebate.energy.or.kr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관한 홈페이지입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보증

 

이건 에너지효율 밑에 있길래 한 번 찍어봤습니다. 컴프레서가 고장 나면 10년간 무상으로 수리해준다는 것 같습니다. 

 

컴프레셔가 냉장고를 작동시키는데 중요한 부품인가 봅니다.

어쨌든 업계 최초라 하니 박수를 쳐주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 스펙

 

다음으로 이 냉장고의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냉장고 크기(폭 X 깊이 X 높이)입니다.

912mm X 928mm X 1787mm라고 쓰여있습니다.

구매할 예정이시라면 냉장고 크기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용량은 870리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꾀나 용량이 큰 냉장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냉장고 내부 모습

 

원래는 냉장고를 구매하자마자 리뷰를 했어야 하는데, 귀찮아서 미루다 보니 어느새 냉장고가 꽉 차 버렸습니다.

 

살짝 부끄럽긴 하지만 그냥 이대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스페이스

 

먼저 LG 냉장고의 자랑인 매직스페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음료수 등을 빨리 꺼내서 마실 수 있도록 간편한 공간을 만들어 놓은 것이 매직스페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직스페이스 여는 손잡이

 

참고로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부분을 위로 누르면서 열면 매직스페이스가 열립니다.

 

 

 

무빙바스켓

 

그리고 매직스페이스에는 무빙바스켓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 선반이 위아래로 움직이는데,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너무 조금밖에 안 움직입니다.

 

사실 저는 오늘 리뷰를 하면서 처음 알게 된 기능입니다.

별로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는 기능

 

이제 본격적으로 LG 디오스 4도어 양문형 냉장고의 냉장실을 살펴볼 건데, 이상한 기능을 또 하나 발견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부분이 아래로 들어가집니다.

 

아마 1.5L 음료수 페트병 같이 긴 물건을 넣으라고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 집에서는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기능입니다.

 

 

신선야채실과 멀티수납코너

 

다음으로는 냉장실의 신선야채실과 멀티수납코너입니다.

 

신선야채실은 다른 냉장고에도 있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멀티 수납 코너는 무슨 특별한 기능이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깊이도 얕아서 제대로 들어갈 수 있는 물건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강화유리로 되어있다고 하는데, 깔끔해 보이고 좋긴 한 것 같습니다.

 

 

UV 안심제균

 

그리고 냉장실 안쪽에는 UV안심제균이라고 쓰여있습니다.

 

그냥 글씨만 써놓진 않았을 테니 아마 유해한 균들을 죽이는 기능이 있나 봅니다. 냉장고를 산지 3개월은 지났는데 오늘 리뷰를 하며 처음 발견했습니다.

 

 

계란바구니

 

냉장실 옆면에는 물통을 보관하는 선반과 계란을 보관하는 바구니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계란 바구니가 생각보다 작습니다. 저렇게 1줄에 8개의 개란이 들어가는데, 2줄을 쌓으면 끝납니다. 계란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음으로는 LG 냉장고 디오스 F873TS31E 의 냉동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냉동실은 다른 냉장고와 별 다른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빼낼 수 있는 서랍형 바구니가 3개 있고, 옆 선반에는 물건을 놓을 수 있게끔 세 개의 바구니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지 아이스 메이커

 

냉동실의 신기한 기능이 있다면 바로 얼음 제조기입니다.

Easy Ice Maker Water Tank라고 되어있는데, 영어로 해놓으니 뭔가 있어보입니다.

 

그럼 이게 왜 신기한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Water Tank

 

위에서 말씀드린 얼음 제조기에 달려있던 Water Tank를 빼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기에 물을 채우고 뚜껑을 닫은 뒤 아이스 메이커에 엎어주시면 물이 자동으로 얼음판에 담기면서 얼음이 생깁니다.

 

 

원래는 얼음판을 빼서 직접 물을 담은 다음에 조심조심 얼음판을 옮겨서 냉동실에 넣었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얼음판을 옮기는 과정에서 물이 다 새 버리는데, 이 LG 냉장고는 그럴 염려가 없습니다.

Easy Ice Maker와 Water Tank만 있다면 물을 흘리지 않고 얼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총평

 

지금까지 LG전자 870리터 4도어 양문형 냉장고 '디오스 F873TS31E(매직스페이스, 에너지소비효율 에너지효율 1등급)'에 대해서 리뷰를 해봤습니다.

 

먼저 장점을 말씀드리면, 역시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이라는 것입니다.

환경과 에너지 측면에서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역시 정부에서 시행하는 에너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으로 인해 좋은 냉장고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여기에 카드할인, 제휴할인 등을 받으시면 더욱 싸게 냉장고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용량도 870리터라서 4인 가족 이상이 쓰기에는 좋은 냉장고인 것 같습니다.

 

 

문을 살살 닫으면 안됩니다.

 

하지만 이 LG 냉장고의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직스페이스 부분을 살짝 닫으면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습니다.

 

이걸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지나쳤다가는 아무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라 하더라도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이 점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가전은 역시 LG라는 말이 있듯이 아마 10년 이상은 고장 없이 잘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밥을 먹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냉장고 하나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제외하면 디오스 F873TS31E 만의 특별한 강점은 찾지 못했기 때문에 저는 5점 만점에 3.5점 주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