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리뷰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독학이 어려운 이유(합격 후기)

 

오늘은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독학이 어려운 이유를

 

저의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합격 후기를 예로 들어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독학이 어려운 이유

 

가장 먼저,

 

제가 취득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최종 합격

 

영롱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입니다.

 

하지만 이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에는 아주 슬픈 전설이 깃들어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저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를 7번이나 봤다는 것입니다."

 

 

제가 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을 7번이나 봤냐고요?

 

 

그건,

 

 

제가 괜한 자존심을 내세우면서 공부를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준비할 때 그 어떤 참고서도,

그 어떤 인터넷 강의도 살펴보지 않았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수품

 

 

즉,

 

굳이 비싼 돈을 들여가면서까지 준비할 시험은 아니라고 생각했던 것이죠.

 

이와 같은 오만한 생각 덕분에,

저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를 7번이나 봤습니다.

 

실기 시험 1회당 22,200원이니 시험 접수비로만 155,400원을 썼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접수비 결제 내역

 

여기에 왕복 교통비 1회당 5,000원,

즉 35,000원까지 더하면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시험비만으로 약 20만 원을 썼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참고서가 대략 35,000원이고(실기 기준),

 

인터넷 강의가 대략 85,000원이라는 것을 미루어 봤을 때(실기 기준),

 

저는 같잖은 자존심 하나 때문에 약 10만 원,

즉 치킨 5마리를 공중분해시킨 것이나 다름이 없었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기에 시험을 보러 가는데 드는 시간,

 

합격 발표가 나기 직전까지 무한으로 생각나는

 

 

"내가 그때 그 문제의 답을 알맞게 썼던가?"

 

 

와 같은 애매한 답안 작성이 불러일으키는 정신적 스트레스,

 

그리고 불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 느낄 수 있는 엄청난 좌절감 등을 합치면,

 

컴퓨터활용능력 1급 7수의 기적

 

같잔은 자존심이라는 눈덩이가 걷잡을 수 없게 커져서

돈뿐만 아니라 제 수명을 적어도 5년은 앗아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제가 어떻게 컴퓨터활용능력 1급 독학을 했길래 이러한 답답한 소리를 하는 건지

지금부터 한 번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만의 컴퓨터활용능력 1급 7수 독학 공부법

 

저는 놀랍게도, 유튜브로만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독학을 했습니다.

 

기적의 컴퓨터활용능력 1급 공부법

 

물론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도 유튜브로만 공부를 했지만,
상대적으로 필기는 실기보다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필기를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참고서나 인강을 하나도 참고하지 않고 오로지 유튜브로만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공부를 해서

결국 7번씩이나 시험을 보게 됐습니다.

 

그럼 무슨 유튜브 영상을 참고했느냐?

 

 

저는 위와 같은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기출문제 풀이영상을 하루 종일 돌려봤습니다.

 

어떻게 보면 현재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기출문제 풀이 영상을 보는 것이

별 효과가 없다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그건 절대로 아닙니다.

 

 

그저, 제가 같잖은 자존심을 내세우면서 아무런 이론적 지식 없이 기출문제 풀이 영상만

주구장창 돌려봤다는 것이 문제라는 이야기입니다.

 

 

 

3번 정도 떨어졌으면 그때는 정신을 차리고 참고서나 인강을 찾아볼 만 한데,

저는 제 방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끝까지 고집하며 결국 7번의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시험을 보게 됐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참고서를 사거나 인강을 들었다면,

돈도 아끼고 시간도 아끼고 정신적 스트레스도 덜 받았을 텐데,

 

그때는 도대체 왜 그랬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유튜브로만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공부를 했기 때문에,

당연히 시험장에 가서 시험지를 받자마자 얼탈 수밖에 없었습니다.

 

 

분명 유튜브를 볼 때는 하나도 안 틀리고 다 풀 수 있을 것 같은 알 수 없는 자신감이 샘솟았습니다.

 

 

 

아직 시험을 보지도 않았는데 머릿속으로 시험문제를 푸는 시뮬레이션을 돌리면서

이미 제 자신은 합격을 자축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정말 시뮬레이션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으로 도배됐던 제 머릿속은

시험장에 들어서자마자 백지가 돼버렸습니다.

 

 

 

 

거짓말처럼 기억이 거의 나지 않았고,

기억이 난다고 해도 손이 따라주질 않았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제가 상준이였다면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기출문제 풀이영상을 사진처럼 찍은 뒤 머릿속에 저장해서 쉽게 풀었겠지만,

저는 그러지 못했습니다.

 

어쨌든 계속 그렇게 고집을 부리다가 결국 7번째 시도만에 컴퓨터활용능력 1급에 최종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마지막으로 본 7번째 시험에서 문제가 쉽게 나오지 않았다면,

저는 아마 평생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취득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말이 조금 길어졌는데,

이제 마지막 목차로 넘어가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 독학 후기를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독학 후기 마무리

 

지금까지 저만의 신박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독학 공부법을 말씀드려봤습니다.

 

결론적으로 봤을 때는, 그래도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취득했기 때문에 뿌듯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절대로 제가 걸어왔던 길을 걸으시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돈 조금 아끼려다가 저처럼 시간도 버리고 돈도 버리는 기적을 창출하게 될 수도 있으니,

꼭 참고서나 인강을 보고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제대로 공부를 해도 문제가 어렵게 나오면 떨어질 확률이 매우 높은 시험이 컴퓨터활용능력 1급이긴 합니다만,

어쨌든 제가 했던 컴퓨터활용능력 공부법은 절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https://youtu.be/MVAziHaiFmE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7번 본 후기 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Nm0nl3gLkOGIDqkikN4wPQ

 

행복박사 김청년

"살기 위해 행복한 삶보다, 행복하기 위해 사는 삶"을 꿈꾸는 20대 청년입니다. 8개월간 공기업에서 체험형 청년 인턴을 하며, 인생에 대한 회의감을 느꼈습니다. 또한 내가 진짜 좋아하는 일이

www.youtube.com

 

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독학 후기, 정보처리기사, 사조사 2급, 공기업 인턴 후기 등에 관한 취업준비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https://review-doyoung.tistory.com/267

 

사회조사분석사 2급 합격 후기

오늘은 사회복지학 전공자인 제가 사회조사분석사 2급을 3수 만에 합격하게 된 후기를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사회조사분석사 2급 필기 합격 후기에 대한 글의

review-doyoung.tistory.com

https://review-doyoung.tistory.com/163

 

공기업 체험형 청년 인턴 후기

오늘은 제가 8개월간 고용노동부 산하 공기업에서 체험형 청년 인턴으로 일했던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죄송하게도 부장님의 허락을 못 받아서 어떤 공기업에서 일했는지는 말씀드리기

review-doyoung.tistory.com

https://review-doyoung.tistory.com/226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기(합격률 포함)

오늘은 비전공자인 제가 2021년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기를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물론 정보처리기사 필기 난이도는 다른 기사시험 필기에 비해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이는 밑

review-doyoung.tistory.com

https://blog.naver.com/zosemf2009/222326306885

 

국민연금공단 체험형 청년 인턴 자소서 쓰는 법(Feat. 합격 자소서 공유 이벤트)

오늘은 국민연금공단 체험형 청년인턴 자소서 쓰는 법에 대해 공유해볼까 합니다. 위 문장을 읽으시고, 한 ...

blog.naver.com

 

물론 블로그에 작성한 글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컴퓨터활용능력 1급 7번 시험 본 독학 공부법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